06/ 뉴욕에서 5박6일 (비행기와 숙소)

한달동안 머물면서 그래도 미국에 가는데 뉴욕이란곳은 가야지.

자유의 여신상이 뉴욕에 있고 에펠탑이 파리에 있는거 맞지?

후...별 생각없이 동행하는 사람없이 비행기랑 숙소만 잡았다.

역시 출발 2주전인데 아무 계획 없다.

* 비행기

2013년 12월 2일 11:05 PM from LAX -> 2013년 12월 3일 7:20 AM to JFK

2013년 12월 8일 8:00 PM from JFK -> 2013년 12월 8일 11:25 PM to LAX

Virgin America 항공사로 예매했고 논스톱으로 편도는 약 5시간 넘게 걸린다. 가격은 약 467불

사실 expedia에서 예매하려고 했는데 무슨 내 카드에 문제가 있데 그래서 결제가 안된데.

근데 내 카드에서 1불씩 두번이나 왜 빼내갔음? 내가 진짜 엄청 많이 검색해봤지만 시원스런 답변이 없어서

네이버 지식인에 특별히 나바호킴님께 물어봤더니 아주 친절하게 답변해주셨다.

질문/답변 보러가기

여튼 익스피디아 짜증나고 불안하고 그래서, 최저가 검색만 한 다음에 항공사 홈페이지에서 바로 예매했다.

버진아메리카가 딱 남아있었는데 다행히도 미국항공사들중에 좋은축에 속하는 저가 항공사였다.

내가 어디선가 언뜻 들어본 아메리칸 에어나 델타 항공사들이 오히려 평이 안좋고 안좋고 안좋았다.

* 숙소

뉴욕방 NewYork Bang - 1호점 타임스퀘어 지점

1호점 여성 쉐어룸 - 2인 1실 A

2013년 12월 03일 (화) 15시 00분 ~ 2013년 12월 08일 (일) 11시 00분, 5박

숙소를 어마어마하게 고민했다. 처음에 생각했던 곳은 인뉴욕이었다.

그냥 뉴욕숙소 검색해서 1페이지도 다 훑어보지 않고 진짜 생각없이 결정한거여서 마음에 드는 방을 고르고

결제하기 직전까지 갔는데, 1박에 150불은 비싼거라며? 또 금액 개념 생각도 안하고 할뻔.

그러다가 적~당히 뷰 좋고 인테리어 깔끔한곳 찾다보니 뉴욕방 낙점

처음엔 12월 2일 체크인 12월 7일 체크아웃, 해놓고 2호점 2인1실로 예약 다 해놨는데

그날 새벽 여행의 고수 혜란언니에게 이런저런걸 물어보고 비행기값이 너무 비싼것같다고 했더니

매 달 첫째날은 비행기표가 비싸다고 하루만 미뤄보라고 했다. 그랬더니 뚝 떨어지는 비행기표값.

나름 저렴한 비행기표를 구매한 뒤 뉴욕방 숙소 날짜를 변경하려고 보다가

아무래도 2호점보단 1호점 메인! 후기도 훨씬 많고, 이왕이면 머무는 사람 많은곳으로 해서

같이 여행할 사람도 찾고 이야기도 나누게 되면 좋겠다 싶어서 1호점으로 옮기고 날짜도 옮겼다.

비용은 2호점 2인1실 쉐어룸보다 25불 더 나갔다.

예약변경하고 결제하기 직전까지 고민했었는데, 아시는분이 뉴욕에 한인텔을 하고 계셔서!!!

엄청 고민했다! 그곳이 저렴하기도 했지만 아는 분이 있으면 더 좋을것같아서. 하지만 위치가 약-간 고민되었다.

사실 맨하튼은 남쪽에서 북쪽까지 지하철로 30분이면 이동할 수 있는 거리여서 괜찮겠지 했는데

고민되어서 뉴행디에 글 남겼더니 다들 무조건 타임스퀘어쪽에 위치한 숙소로 하라고 쩝

* 계획

5박 6일이나 잡았고 뉴욕에 도착하는 시간도 오전 7시에, 떠나는 날도 밤 8시에 떠나기 때문에

너무 빡빡하게 계획하진 않을 예정이다. 위험하지 않을정도로 뉴욕의 구석구석을 돌아보고싶다.

유명한곳은 빨리 보고 저쪽 아래 소호나 첼시쪽을 많이 구경하고싶다.

뉴욕의 겨울은 우리나라 겨울이랑 비슷하다던데, 특히 중심지는 칼바람이 엄청 세다고 해서 걱정이긴 하지만

나는 365일중에 겨울만을 기다리는 사람으로써 뉴욕의 겨울은 어떨까 매우매우 궁금하다!

가서 핫한 겨울 아이템들 많이 사서 돌아와야지.

아아...쇼핑이 우선이라는점. 사실 숙소를 타임스퀘어쪽에 잡은것도 쇼핑하고 무거우면 방에 두고 다시 나가서 쇼핑하려고...

* 마이 리얼트립

뉴욕 소호 거리 돌아다니는 투어, 이런 투어도 해볼만 하겠다.

여행의 소스를 얻을곳은 많은것같다.